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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스첨단소재2우B 주가 전망 : 테슬라 2차전지용 전지박 납품 시작

## 솔루스첨단소재2우B 주가 전망 : 테슬라 2차전지용 전지박 납품 시작

솔루스첨단소재가 미국의 전기차업체인 테슬라에 국내 최초 직접 납품을 진행한다. 2차전지용 동박인 전지박을 공급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에 강세이다. 솔루스첨단소재는 중간 업체인 배터리 제조사를 거치지 않고 테슬라에 직접 동박을 납품하는 것이 처음이라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솔루스첨단소재2우B 주가 전망 : 테슬라 2차전지용 전지박 납품 시작

 


목차

1. 솔루스첨단소재2우B

2. 테슬라에 전지박 납품 시작

3. 전지박이란?

4. 솔루스첨단소재2B우 관련주 : 태양금속, 새로닉스, 우신시스템


1. 솔루스첨단소재2우B

솔루스첨단소재는 전지박, 동박, OLED, 바이오 및 화장품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4년 전지박 원천기술을 보유한 룩셈부르크 동박업체 서킷포일(CFL)을 인수하고 2019년 헝가리 공장 전지박 사업이 본격화되었다. 헝가리 공장 증설과 북미 시장 진출 본격화 등을 통하여 글로벌 전지박 선두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기존 두산에서 소재사업 부문이 인적분할해 재상장한 기업이다. 전지박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화장품 소재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2. 테슬라에 전지박 납품 시작

솔루스첨단소재가 미국 텐사스주 오스틴에 있는 테슬라의 자체 배터리 공장에 전지박 납품을 시작한것으로 확인되며 관심이 집중되었다. 공급된 전지박은 테슬라가 자체 생산하는 4680(지름 46mm 및 길이 80mm) 원통형 배터리에 사용된다. 솔루스 첨단소재는 배터리사를 거치지 않고 테슬라가 자체 생산하는 4680 배터리에 들어갈 동박의 70%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국내 2차전지 소재 업체가 중간 업체인 배터리 제조사를 거치지 않고 테슬라에 직접 동박을 잡품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솔루스첨단소재는 지난해 매출액 38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4% 증가했다고 2월 9일 전했다. 2019년 10월 전신인 두산솔루스 분할 설립 이래 최대 실적을 경신했으며 영업이익은 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3.5%감소했다. 유럽 전지박 공장 양산, 전력난 심화,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운영비 증가가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밝혔다.

 

 

3. 전지박이란?

전지박(동박)은 2차 전지의 음극 부분에 씌우는 얇은 구리막이다. 동박 생산엔ㄴ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대량 공급이 가능해야 한다. 솔루스첨단소재의 동박 생산 규모는 올해 연 3만톤에서 2026년 13만 2000톤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테슬라는 기존 과거에 일본 파나소닉으로부터 자사 전기차에 들어가는 2차전지의 전량 공급받았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4680 배터리의 30%가량을 자체 생산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테슬라가 올 하반기부터 양산 체제에 돌입하는 독일 베를린의 배터리 공장에서도 솔루스첨단소재가 전지박을 납품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전지박 사업은 매출액 2414억원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올렸으며 전지박은 헝가리 전기차 전지박 1공장 가동으로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했다. 반도체와 통신용, 항공 우주용 전지박 제품도 안정적 성장세에 실적을 뒷받침하고 있다.

 

 

4. 솔루스첨단소재2B우 관련주 : 태양금속, 새로닉스, 우신시스템

 

솔루스첨단소재 이외의 국내 2차전지 소재 기업들도 테슬라에 직접 양극재를 공급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으며 테슬라와 양극재 공급계약을 체결했던 엘앤에프는 테슬라에 2차전지용 양극재 직납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했다. 엘앤에프는 전기차 배터리에 들어가는 NCM(니켈,코발트,망간)과 NCMA계열의 양극재 생산업체이다. 세계 최초로 니켈 90% NCMA 양극재를 양산해 LG에너지솔루션을 통해 테슬라로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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