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주식 분석/주식종목 분석

크라운제과 주가 전망 : 중국 대만과자 수입금지(과자 관련주)

## 크라운제과 주가 전망 : 중국 대만과자 수입금지(과자 관련주)

크라운제과는 전년대비 매출이 소폭 하락하고 있음에도 금일 상한가를 달성했다. 그이유로는 중국의 대만과자 수입금지가 있다. 크라운제과 주가 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크라운제과 주가 전망

 


목차

1. 크라운제과 (코스피, 264900)

2. 중국, 대만과자 수입금지

- 미국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 대만 방문 이유는?

3. 대만 해산물 수입 잠정중단


1. 크라운제과 (코스피, 264900)

크라운제과는 2017년 인적 분할로 설립되어 분할 전 회사인 크라운제과홀딩스가 진행하던 사업 중 식품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는 식품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다.중 4대 제과업체로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초코하임, 쿠크다스, 뽀또, 미니쉘, 빅파이 등이 있다.

서울에 위치하고 있는 본사를 포함하여 국내에 총 3개의 생산공장(대전, 진천, 아산)과 각 시/군의 물류창고 등에서 사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크라운제과 주가

 

 

 

2. 중국, 대만과자 수입금지

중국이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에 대한 보복 조치로 대만 과자 수입 금지를 결정하며 국내 증시에서 과자관련주가 급등했다.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이 현실화된 가운데 중국이 과자/빵 등 대만 식품 업체에 대해 수입 중단 조치를 내리면서 국내 업체들이 반사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었다.

중국 당국은 해산물, 꿀, 차 등이 포함된 대만 식품 브랜드 100여개의 수입을 일시 중단했다. 대만 중앙통신사는 중국 세관 총국이 과자/빵 수입 항목에 등록된 대만 식품제조업체 107개 중 32%인 35개 업체에 수입일시중단 조치를 내렸다고 보도했다.

 

- 미국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 대만 방문 이유는?

낸시 펠로시 이장은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위탁생산) 업체인 마크 리우 TSMC르르 만나 미국에서 최근 통과된 반도체 산업 육성 법안을 논의할 전망이다.

 

 

 

 

3. 대만 해산물 수입 잠정중단

중국은 대만에 천연모래 수출을 중단하고 대만산 감귤에서 유해물질이 냉장갈치와 냉동전갱이의 포장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바이러스가 각각 검출되었다며 수입을 잠정 중단하는 등 경제보복조치를 이어가고 있다.

 

 

 

케이피에프 주가 전망 : 모든 사업 호황(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케이피에프 주가 전망 : 모든 사업 호황(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케이피에프가 전 사업부 호황과 하반기 로봇관련 사업까지 보유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상한가를 달성했다. 케이

kkiyoungee.tistory.com

 

 

유일로보틱스 주가 전망 : 삼성전자 무인공장 추진(로봇 관련주)

## 유일로보틱스 주가 전망 : 삼성전자 무인공장 추진(로봇 관련주) 유일로보틱스는 삼성전자의 무인공장 도입 추진에 상한가를 달성했다. 인력난이 예정되어 있는 미래를 위해 삼성전자에

kkiyoungee.tistory.com

 

 

대명에너지 주가 전망 :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관련주

## 대명에너지 주가 전망 :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관련주 대명에너지는 2014년 설립된 국내 1위 신재생에너지 업체로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태양광과 풍력을 중심으로 개발, 설계, 조달, 시공,

kkiyoungee.tistory.com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 중국 태양광 수혜(태양광 제조 관련주)

##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 중국 태양광 수혜(태양광 제조 관련주) 한화솔루션의 2분기 호실적과 중국의 태양광 핵심 원료인 폴리실리콘 가격안정화를 위한 개입이 있을것으로 예상되면서

kkiyoung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