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주식 분석/매일 관심종목 분석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 중국 태양광 수혜(태양광 제조 관련주)

##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 중국 태양광 수혜(태양광 제조 관련주)

한화솔루션의 2분기 호실적과 중국의 태양광 핵심 원료인 폴리실리콘 가격안정화를 위한 개입이 있을것으로 예상되면서 태양광 제조 관련주인 한화솔루션의 주가가 강세이다.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목차

1. 한화솔루션 (코스피, 009830)

2. 2분기 영업이익 2777억원 달성

3. 중국 폴리실리콘 가격 규제


1. 한화솔루션 (코스피, 009830)

한화솔루션은 2020년 1월 한화케미칼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가 통합되어 탄생한 회사이다.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기초소재 부문에서는 한화솔루션의 케미칼 부문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PVC, CA, TDI 제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리테일부문에는 한화솔루션의 갤러리아 부문과 한화갤러리아 타임월드가 속해있으며 기타부문에는 한화도시개발이 속해있다.

 

 

 

 

2. 2분기 영업이익 2777억원 달성

한화솔루션의 1분기 태양광 부문은 727억원 영업손실을 기록했었다. 폴리실리콘과 태양광 원부자재 가격이 급등한 영향으로 보고 있다. 한화솔루션의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7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6%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2% 늘어난 3조 3891억원, 당기순이익은 9.8% 증가한 2445억원으로 잠정 집계되어 주가에 영향을 미쳤다.

 

 

 

 

3. 중국 폴리실리콘 가격 규제

중국 정부가 태양광 핵심 소재 폴리실리콘 가격을 규제한다는 소식에 태양광주가 강세이다. 태양광 제조업체인 한화솔루션의 주가가 급등했다. 한화솔루션은 폴리실리콘을 원료로 태양광 셀,모듈을 생산한다. 

중국 공업신식화부가 가격안정화를 위해 가격에 개입한다고 밝힌바 있다. 폴리실리콘은 태양광 원가의 30%를 차지하는 핵심소재이다. 폴리실리콘 가격은 전세계적인 청정에너지 열풍으로 10년이내 최고치로 치솟았다. 중국은 전세계 폴리실리콘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격을 좌지우지하고 있다. 한국에서 폴리실리콘을 만드는 업체는 OCI가 유일하다.

 

 

 

조일알미늄 주가 전망 : 롯데알미늄 미국 진출(친환경 배터리 관련주)

## 조일알미늄 주가 전망 : 롯데알미늄 미국 진출(친환경 배터리 관련주) 롯데케미칼과 롯데알미늄이 3300억원을 투자하여 미국 내 친환경 배터리 소재시장을 선점을 위한 협지합작사 롯데

kkiyoungee.tistory.com

 

 

에이팩트 주가 전망 : 미국 반도체 지원 법안 추진(반도체 장비 관련주)

## 에이팩트 주가 전망 : 미국 반도체 지원 법안 추진(반도체 장비 관련주) 에이팩트는 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이다. 반도체 장비 관련주인 에이팩트의 주가는 바이든 대통령이 반

kkiyoungee.tistory.com

 

 

금양 주가 전망 : 국내 3번째 2차전지 개발(2차전지 관련주)

## 금양 주가 전망 : 국내 3번째 2차전지 개발(2차전지 관련주) 금양은 석탄화학계 화합물인 기타 기초 유기 화학물질 제조업이다. 금양이 2차전지 사업을 통해 올해 하반기 호실적을 낼 것

kkiyoung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