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주식 분석/주식종목 분석

대명에너지 주가 전망 :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관련주

## 대명에너지 주가 전망 :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관련주

대명에너지는 2014년 설립된 국내 1위 신재생에너지 업체로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태양광과 풍력을 중심으로 개발, 설계, 조달, 시공, 운영관리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명에너지 주가 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대명에너지 주가 전망

 


목차

1. 대명에너지 (코스닥, 389260)

2. 제피로스에너지 지분 100% 취득 결정

3. 미국 바이든 국가 기후비상사태 선포 고려


 

1. 대명에너지 (코스닥, 389260)

2000년 8월 4일 설립되었으며 2014년 1월 21일 물적분할 후 신설법인의 사명을 (주)코아케이블로 하고 존속법인의 사명을 (주)코아케이블에서 대명엥너지(주)로 변경하였다.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주 발전원인 태양광과 풍력을 기반으로 사업개발부터 설계, 조달, 시공 및 운영관리까지 전 단계를 직접 수행하고 있으며 중 사업은 신재생에너지 발전단지 투자 및 건설사업이다.

대명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주 발전원인 태양광, 풍력을 바탕으로 사업개발, 설계, 조달, 시공, 운영관리 전 단계를 수행하고 있다.

 

 

 

 

2. 제피로스에너지 지분 100% 취득 결정

대명에너지는 사업활성화를 위해 송족사 제피로스에너지 주식 150만1000주(100%)를 현금 취득하겠다고 공시했다. 취득금액은 150억 1000만원으로 이는 자기자본대비 16.08%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3. 미국 바이든 국가 기후비상사태 선포 고려

워싱턴포스트(WP)는 바이든 대통령이 국가 기후비상사태 선포를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기후대응 관련 법안이 의회에서 교착상태에 빠지자 직권 행사를 위해 이같은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

바이든 행정부의 더 나은 재건(BBB) 법안에 태양광, 풍력발전 등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세제지원과 전기차 구매 보조금 지급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약 2조달러(약 2620조원)의 예산을 투입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바이든 대통령이 직권을 행사할 경우 법안 통과 가능성이 커질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 중국 태양광 수혜(태양광 제조 관련주)

##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 중국 태양광 수혜(태양광 제조 관련주) 한화솔루션의 2분기 호실적과 중국의 태양광 핵심 원료인 폴리실리콘 가격안정화를 위한 개입이 있을것으로 예상되면서

kkiyoungee.tistory.com

 

 

미래나노텍 주가 전망 :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 미래나노텍 주가 전망 :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미래나노텍의 주가는 포스코케미칼이 미국 자동차 회사 제너럴 모터스인 GM과 13조 7천696억원 규모의 양극재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

kkiyoungee.tistory.com

 

 

조일알미늄 주가 전망 : 롯데알미늄 미국 진출(친환경 배터리 관련주)

## 조일알미늄 주가 전망 : 롯데알미늄 미국 진출(친환경 배터리 관련주) 롯데케미칼과 롯데알미늄이 3300억원을 투자하여 미국 내 친환경 배터리 소재시장을 선점을 위한 협지합작사 롯데

kkiyoung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