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주식 분석/주식종목 분석

미래나노텍 주가 전망 :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 미래나노텍 주가 전망 :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미래나노텍의 주가는 포스코케미칼이 미국 자동차 회사 제너럴 모터스인 GM과 13조 7천696억원 규모의 양극재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으로 주가가 강세이다.

 

 

미래나노텍 주가 전망

 


목차

1. 미래나노텍 (코스닥, 095500)

2. 전기차 배터리 양극재 나노분말 첨가제 독점 공급

3. 미래첨단소재(구 제앤케이) 인수

4. 이집트 생산법인 설립


1. 미래나노텍 (코스닥, 095500)

미래나노텍은 LCD BLU용 광학필름 및 재귀반사필름의 생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2007년 10월 한국증권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LCD 광학필름, 터치패널, 윈도우필름, 재귀반사필름, 멀티코팅필름 등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부문과 금융업(신기술산업 투자)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래나노텍의 광학필름 제품은 대부분 Premium라인의 대형인치 TV에 적용되고 있다.

 

 

 

 

2. 전기차 배터리 양극재 나노분말 첨가제 독점 공급

포스코케미칼이 GM에 13조 7697억원 규모의 EV(전기차)용 하이니켈계 NCM 양극소재 중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미래나노텍의 주가가 강세이다. 미래나노텍은 양극재용 나노분말 첨가제를 국내 주요 양극재업체에 독점 공급중이다. 

이번 계약으로 포스코케미칼이 GM에서 수주한 양극재 규모는 21조 8000억원을 넘어선다. 미래나노텍이 지분 85% 인수한 미래첨단소재(구 제앤케이)는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소재인 양극재용 나노분말 첨가제를 국내 주요 양극재 업체에 독점 공급중이다. 특히 주력제품인 2차전지 양극재용 나노분말 첨가제는 양극재 제조공정에서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핵심소재로 첨가제 매출이 최근 3년간 15배 이상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기존 탄산리튬을 대체하는 니켈 함유량 80% 이상의 하이니켈 양극재에 쓰이는 주원료 수산화리튬 가공 사업을 지난해 5개 라인을 증설했다.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간 전남 광양공장에서 생산한 하이니켈 양극재를 GM과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 합작사인 얼티엄셀즈에 공급한다. 양극재 배터리 원가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핵심 소재로 리튬과 니켈 등을 원료로 하여 제조한다.

 

 

 

3. 미래첨단소재 인수

미래나노텍은 2차전지 양극재 주원료인 수산화리튬사업을 위한 700억원 규모 시설을 투자하고 있으며 미래나노텍은 1월 2차전지 양극재 소재업체인 미래첨단소재(구 제앤케이)를 인수했다. 미래나노텍의 최대매출처는 포스코케미칼과 LG에너지솔루션으로 회사는 2차전지 양극재 소재업체인 미래첨단소재를 365억원에 지분 85%를 인수했다.

수산화리튬은 전기차 주행거리를 늘리기 위한 기술이 발전하면서 니켈 함유량 80%이상의 양극재 제조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핵심 재료이다. 수산화리튬 양극재 원재료 중 45%를 차지하는 등 최근 그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4. 이집트 생산법인 설립

미래나노텍이 TV용 광학필름 해외 매출 확대를 위해 자본금 407달러(약 51억원) 규모로 이집트에 생산법인을 설립했다. 이집트 공장 설립으로 TV용 광학필름 제조 후 후공정인 타발(컷팅)뿐만아니라 미니 LED(발광다이오드) 반사시트를 공급해 제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국내 광학필름 경쟁사 중 최초로 이집트에 진풀해 추가적인 물량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집트에 공장을 설립하면서 국내 광학필름 시장 점유율 1위자리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

 

 

 

조일알미늄 주가 전망 : 롯데알미늄 미국 진출(친환경 배터리 관련주)

## 조일알미늄 주가 전망 : 롯데알미늄 미국 진출(친환경 배터리 관련주) 롯데케미칼과 롯데알미늄이 3300억원을 투자하여 미국 내 친환경 배터리 소재시장을 선점을 위한 협지합작사 롯데

kkiyoungee.tistory.com

 

 

에이팩트 주가 전망 : 미국 반도체 지원 법안 추진(반도체 장비 관련주)

## 에이팩트 주가 전망 : 미국 반도체 지원 법안 추진(반도체 장비 관련주) 에이팩트는 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이다. 반도체 장비 관련주인 에이팩트의 주가는 바이든 대통령이 반

kkiyoungee.tistory.com

 

 

플래스크 주가 전망 : 자회사 NFT플랫폼 투자(NFT 관련주)

## 플래스크 주가 전망 : 자회사 NFT플랫폼 투자(NFT 관련주) 플래스크의 자회사인 팬덤코리아가 NFT 플랫폼 출시를 위해 투자를 진행한다는 소식에 플래스크 주가가 강세이다. 자회사인 팬덤

kkiyoung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