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서비스 정보

주민등록증 재발급 걸리는 시간

평소에는 잊고 있다가 갑자기 편의점이나 음식점에서 주민등록증 검사를 하는 경우 당황하신 적 있지 않으신가요? 주민등록증 재발급해야 한다고 생각은 하지만 매번 까먹고 지나가기 일쑤입니다. 바쁜 시간을 쪼개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해야 하는데 얼마나 걸리는지 확인하고 신청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걸리는 시간

 

 

 

1. 주민등록증 재발급 걸리는 시간

 

 

1) 소요시간

 

- 온라인 신청 시 약 20일이 지난 후 재발급 완료됩니다.

- 수령기관을 선택합니다. 수령기관은 본인이 거주하거나 직장에서 가까운 센터로 지정해 방문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2) 재발급 준비물

 

- 사이즈 3.5cm x 4.5cm 증명사진

- 모자를 쓰지 않은 상반신사진이며, 6개월 이내에 찍은 사진이어야 합니다.

- 온라인 신청 시 반드시 증명사진을 첨부해야 합니다.

 

 

 

2.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1) 온라인 방법

 

- 정부민원 24 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가능합니다.

- PC, 모바일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 신청 시 수수료 비용은 5,000원입니다.

 

 

 

2) 오프라인 방법

 

- 현재 살고 있는 동의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 가능합니다.

- 사이즈 3.5cm x 4.5cm 증명사진을 지참한 후 방문해야 합니다,

- 임시신분증이 필요한 경우 주민센터에 가야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분실이나 파기 등의 재발급사유가 아니라면 기존 주민등록증은 반납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간편하게 온라인에서 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방법이 동일하며 소요기간이 오래 걸리는 만큼 재발급이 필요하다면 최대한 빠르게 재발급 신청하는 게 좋습니다. 혹시라도 임시신분증이 필요한 경우라면 꼭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재발급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동네 주민센터는 위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