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주식 분석/공모주 정보

산돌 공모주 청약 일정 전망

## 산돌 공모주 청약 일정 전망

전국민이 사용하는 맑은고딕체를 제작한 산돌은 삼성전자, 현대카드, 배달의민족의 국내기업뿐만이 아니라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 해외 기업에 기업전용 폰트를 제작해 공급하고 있다. 아래에서 산돌 공모주 일정과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다.

 

 

산돌 공모주 청약 일정 전망

 


목차

1. 산돌 상장일

2. 산돌 공모주 정보

3. 산돌 청약 일정

4. 산돌 전망


 

1. 산돌 상장일

산돌의 코스닥 상장예정일은 2022년 10월 27일이다.

 

 

산돌 기업개요
산돌 기업개요

산돌은 폰트제작사업클라우드형 폰트플랫폼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폰트제작사업은 제작을 의뢰하는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서 산돌이 기업전용폰트를 제작하여 해당 폰트의 저작권과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작 초기 단계에 고객과 사전 미팅을 통해서 폰트와 관련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제작과정에서 고객과의 피드백 교환 후 완성된 폰트를 납품한다.

클라우드형 폰트플랫폼 사업은 보유하고 있는 폰트와 외부 폰트제작사가 보유하고 있는 폰트를 월간 또는 연간 정액제 방식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업이다. 

산돌 공모주 일정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았다.

 

 

 

2. 산돌 공모주 정보

산돌 공모정보
산돌 공모정보

공모청약일 : 2022년 10월 18일 ~ 2022년 10월 19일

공모주식수 : 1,490,000 (일반  372,500 ~ 447,000주)

액면가 : 500원

공모가 : 18,800원

납입일 : 2022년 10월 21일

주간사 : KB증권

상장예정일 : 2022년 10월 27일

 

 

3. 산돌 청약 일정

산돌 청약일정
산돌 청약일정

수요예측일 : 2022년 10월 12일 ~ 2022년 10월 13일

공모청약일 : 2022년 10월 18일 ~ 2022년 10월 19일

배정공고일 : 2022년 10월 21일

납입일 : 2022년 10월 21일

환불일 : 2022년 10월 21일

상장일 : 2022년 10월 27일

희망공고가액 : 16,000원 ~ 18,800원

기관경쟁률 : 462.19 대 1

청약경쟁률 : 113.53 대 1 (비례 227 대 1)

공모금액 : 28,012(백만원)

산돌 코스닥 상장 후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다.

 

 

 

4. 산돌 전망

산돌은 디지털폰트 회사로 글로벌 수준의 폰트 제작과 서비스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업계 1위 기업이다.

 

기업들에게 폰트가 중요한 브랜딩 수단으로 자리잡으면서 현대카드, 배달의 민족, 삼성전자 등 이름만 대면 알만한 기업들의 전용 폰트를 제작했다. 1984년 국내에서 최초 디지털 폰트 기업으로 설립된 산돌은 클라우드형 폰드 서비스인 '산돌구름'을 바탕으로 국내 폰트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시장점유율 60% 누적 가입자 103만명이다.

공모자금은 디지털 콘텐츠와 플랫폼 기술 확보 등 신사업을 강화하고 글로벌 폰트 제작사와의 인수합병을 통해서 해외상버을 확대하는데 활용할 전망이다.

 

 

한국석유 주가 전망 : OPEC+ 하루 200배럴 감산

## 한국석유 주가 전망 : OPEC+ 하루 200배럴 감산 OPEC+은 다음달인 11월부터 하루원유 생산량을 200만배럴 줄이기로 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가장 큰 폭의 감산이다. 한국석유이 주가 전망에

kkiyoungee.tistory.com

 

오토앤 주가 전망 : 현대 중고차시장 진출

오토앤 주가 전망 : 현대 중고차시장 진출 현대차가 오토앤 지분 8%를 보유하고 있는 최대주주이기때문에 현대차에 관련된 이슈로 수혜를 입을것으로 기대되며 장중 오토앤 주가가 상승했다. 목

kkiyoungee.tistory.com

 

무림페이퍼 주가 전망 : 국내최초 플라스틱 대체 포장재 개발

무림페이퍼 주가 전망 : 국내최초 플라스틱 대체 포장재 개발 최근 환경문제와 더불어 다양한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지만 여전히 냉동제품에는 플라스틱 포장재를 사용해왔다. 이를 개선하기 위

kkiyoungee.tistory.com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

 

반응형